목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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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림톡(정보성) → 친구톡(광고성) 순서로 발송하여 고객과 신뢰 구축,
친구톡(광고성) → 알림톡(정보성)부터 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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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을 채널 친구로 유도해야 이후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.
[알림톡➝친구톡] 활용하기
고객이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,
➔ ① 알림톡을 먼저 발송하여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신뢰를 얻은 뒤,
➔ ② 채널 추가를 유도해 친구톡으로 광고/홍보 메시지를 발송하는 흐름
입니다.
① 알림톡 발송으로 친구추가 유도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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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림톡 상태별 버튼 노출
◦
친구 추가 시: 알림톡에 '+채널 추가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.
◦
친구가 아닌 경우: 알림톡에 '+채널 추가' 버튼이 항상 보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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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이 채널친구 추가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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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이 채널친구 추가 안한 경우
② 친구톡 보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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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적: 광고/홍보성 메시지(혜택 제공) 로 고객을 설득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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친구톡 발송 결과
◦
채널 친구인 경우: 친구톡 발송 성공
◦
채널 친구가 아닌 경우:
친구톡 발송 실패 → 친구추가 유도 알림톡 발송 (총 2회)
➔ 고객이 친구추가하면 다음날 오전 9시에 친구톡 자동 재발송
알림톡과 친구톡 차이 이해 (참고)
구분 | 알림톡 | 친구톡 |
발송 대상 |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고객
(카톡채널 친구 여부 상관없음) |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고객
(카톡채널 친구만 발송 가능) |
내용 | 신청 완료 안내, 예약 안내 등 신뢰 구축 | 이벤트, 프로모션 혜택 제공 |
내용 작성 방식 | 템플릿 사용
(이미지, 내용, 버튼명 수정 불가
→ 변수 값만 입력 가능) | 자유 작성
(이미지, 내용, 버튼명 모두 자유롭게 작성 가능) |
광고/홍보 가능 | ||
채널 친구 필요 여부 | 필요 없음
(100% 발송 시도) | 필요
(채널 친구만 발송 가능) |
발송 실패 시 처리 | 고객이 알림톡 차단한 경우 실패
→ 요금 즉시 환급 | 고객이 채널 친구가 아닌 경우 실패
→ 친구추가 유도 알림톡 자동 발송
→ 친구추가 시 다음날 오전 9시 자동 재발송
→ 친구추가 최종 실패 시, 요금 환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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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림톡 예시 (템플릿 선택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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친구톡 예시 (자유 작성)

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