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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과 1:1 채팅 기회 만들기

목적

알림톡/친구톡 발송을 통해 고객이 먼저 말을 걸게 하여, 1:1 채팅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.
고객이 먼저 채팅을 시작하면, 추가 비용 없이 상담은 물론 개인톡처럼 자유롭게 대화하며
신뢰를 쌓고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.
1:1 채팅은 고객과 관계를 강화하고 매출을 높이는 숨은 포인트입니다. 꼭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!

1:1 채팅이 중요한 이유

1:1 채팅이 열리면 별도 발송 비용 없이 대화가 가능합니다.
채팅을 통해
추가 상담
상품 설명
업셀링(추가 상품 제안)
고객 맞춤 케어
등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.
고객이 먼저 채팅을 시작해야 1:1 채팅이 열립니다.

알림톡/친구톡을 활용해 1:1 채팅 유도

1) 알림톡 템플릿 활용하기

고마워톡의 채팅유도 알림톡 템플릿을 활용하세요.

2) 친구톡을 활용해 질문하고 답변 유도하기

친구톡은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어 보다 적극적으로 대화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.
고객에게 직접 질문을 던지고, 답변을 요청하는 방식이 효과적입니다.
짧고 친근한 문장으로 고객이 부담 없이 답장할 수 있게 하세요.

예시 문구

“이벤트 참여하고 싶으시면 숫자 '9'를 남겨주세요!”
"수강 신청 전에 상담이 필요하신가요? 지금 채팅으로 문의해 주세요!"
"혜택을 받고 싶다면 ‘혜택문의' 라고 답장해 주세요!"

1:1 채팅 확인 방법

고객이 말을 걸어 1:1 채팅이 열리면,
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> 1:1 채팅 > 채팅 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열려 있는 채팅창을 통해 상담하거나, 추가 안내 메시지를 자유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