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적
마케팅 메시지는 고마워톡에 저장된 신청 고객 중, 채널을 추가한 친구를 조건별로 그룹화하여 맞춤형 광고/홍보 메시지를 발송하는 기능입니다.
고객을 세분화하고 타겟팅함으로써, 적은 비용으로 높은 반응과 전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마케팅 메시지란?
•
마케팅 메시지는
➔ 신청페이지 단위가 아니라,
➔ 여러 신청페이지 고객을 자유롭게 그룹핑 하여
➔ 조건별로 맞춤 광고/홍보 메시지를 발송하는 기능 입니다.
•
활용 포인트
포인트 | 설명 |
정확한 타겟팅 | 관심사/구매 이력별로 고객을 그룹화해 필요할 때만 발송 |
광고 효율 극대화 | 필요한 고객에게만 발송하니 반응률과 전환율이 높아짐 |
비용 절감 | 무작위 발송 없이 필요한 고객만 타겟팅해 발송 비용 절약 |
마케팅 메시지 활용 방법
1) 고객 그룹 만들기
•
여러 신청페이지에서 모인 고객들을
이름, 닉네임, 신청페이지 제목, 태그, 메모, 친구상태, 신청날짜 등으로 필터링하여
➔ 원하는 조건별로 그룹을 만듭니다.
2) 그룹에 맞춰 메시지 작성 및 발송
•
그룹에 특화된 맞춤 메시지를 작성하여 발송합니다.
•
자유롭게 이벤트 알림, 할인 안내, 신규 상품 소개 등을 보낼 수 있습니다.
•
발송 성공: 채널 친구인 경우 우 실패 (요금 자동 환급)